inno.N

사회공헌

HK inno.N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사명으로 더불어 성장하며 더 나은 미래로 함께 나아갑니다.

CJ헬스케어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임직원 자원봉사 MOU 체결


CJ헬스케어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임직원 자원봉사 MOU 체결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 지역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사진. 좌) CJ헬스케어 로고 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로고

사진. 좌) CJ헬스케어 로고 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로고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11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와 ‘CJ헬스케어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그간 CJ헬스케어가 진행해왔던 봉사활동에서 더 나아가 제약업의 특성을 살리면서 CJ헬스케어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여 전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을 만들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CJ헬스케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지역자원봉사센터가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기획한 소외계층 건강 지원 및 서울 도시 숲 만들기 등에 참여한다.

CJ헬스케어는 이 달부터 12월까지 미세먼지 등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비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호흡기 건강 가방 및 공기청정기 제작활동’과 건강한 숲, 편안한 숨을 위한 ‘서울 도시 숲 만들기 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CJ헬스케어 신입사원들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노을공원에서 나무 씨앗이 섞인 흙 공을 곳곳에 던지고 묘목을 심는 ‘씨앗폭탄 가드닝’ 활동을 벌이며 도시 숲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번 MOU체결로 이러한 활동들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Heal the world, better life’라는 회사 비전에 따라 일회성이 아닌, 기업과 지역, 환경 모두에 기여하는 활동을 기획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완수하는 한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과 사회가 서로 WIN-WIN 효과를 누리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CJ헬스케어는 그 동안 노인복지시설 방문,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 대상 우수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희망이음프로젝트’, 의료봉사현장 내 의약품 지원 등 국내외에서 의료취약계층,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해왔다.

한편 MOU 체결 이후 첫 봉사활동으로 내달 6일 ‘소외계층을 위한 건강한 헬스케어 가방(H-bag) 제작 및 위생환경 개선 활동’, ‘도시 숲 만들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