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민관협의체 '해빗에코얼라이언스' 업무 협약
HK 이노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민관협의체 '해빗에코얼라이언스' 업무 협약식 참여
HK 이노엔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민관 연합체 '해빗에코얼라이언스' 협약식에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2020년 말 환경부, 서울시, 스타벅스코리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행복커넥트 등 23개 기관∙기업들이 참여해 출범했으며,
누적 90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이자 환경분야 국내 최대 민관 협의체로 성장했다.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통해 올해 1월말까지 전국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컵 약 680만 개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장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보증금 1천 원을 내고 다회용 컵에 음료를 받아 이용한 뒤 무인 다회용컵 반납기를 통해 보증금을 환불받는 시스템이다.
다회용 컵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서비스 전문 운영업체가 엄격한 기준에 맞춰 세척해 재사용된다.
HK 이노엔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 사내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U GREEN? 을 시행했고 도입 이후 4개월 간 약 25,000개의 일회용컵을 감축한 바 있다.
HK 이노엔 담당자는 'U Green?' 캠페인을 시작으로, 친환경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앞으로 해빗에코얼라이언스의 한 주체로서 관련 기관과
유기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