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N

CJ, AZ 와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치료제 ‘다파글리플로진’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2014. 04. 14 (월)

CJ, AZ 와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치료제 ‘다파글리플로진'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 - 국내 최초 허가된 SGLT-2 억제제 계열 치료제로 혈당강하효과와 체중감소 및 혈압 강하 결과 확인

악수를_나누고_있는_양사_대표_(왼쪽_CJ헬스케어_곽달원_대표이사,_오른쪽_한국아스트라제네카_리즈채트윈_대표)사진 1 악수를 나누고 있는 양사 대표 (왼쪽: CJ헬스케어 곽달원 대표이사, 오른쪽: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채트윈 대표)

CJ헬스케어(대표이사: 곽달원)는 14일 서울 중구 CJ헬스케어 본사에서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리즈 채트윈)와 국내 최초 허가된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 치료제 '다파글리플로진'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4월부터 종합병원에서는 양사가 공동으로, 병·의원에서는 CJ 헬스케어 단독으로 해당 제품의 영업 및 마케팅을 실시하게 된다.

다파글리플로진은 기존의 다른 제2형 당뇨병 치료제와 달리 인슐린과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새로운 기전으로, 체내에서 과다한 포도당을 배출시키기 위해, 선택적·가역적 나트륨-포도당 공동 수송체2 (SGLT-2: sodium-glucose cotransporter 2)를 억제하는 약물이다. 지난 해 11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SGLT-2 억제제 계열 제품 중 국내에서는 최초로 허가를 받았다.

다파글리플로진은 전세계적으로 제2형 당뇨병환자들이 참여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우수한 혈당강하와 체중 감소, 수축기 혈압 감소 등의 추가적인 결과를 보였으며, 또한 저혈당 위험은 낮게 나타나는 것이 확인되었다. 1일 1회, 음식 섭취와 관계없이 하루 중 언제라도 경구 투여할 수 있는 다파글리플로진은 단독요법뿐 아니라 메트포르민, 설포닐우레아, 인슐린 등 다른 혈당 강하제로 혈당조절을 할 수 없는 경우 병용 투여 가능하다는 차별점이 있어 새로운 당뇨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헬스케어 곽달원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다파글리플로진의 판매제휴로 CJ의 당뇨치료제 파이프라인이 한층 강력해졌다"며, "SGLT-2 억제제 계열 대표 품목으로 다파글리플로진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 채트윈 대표이사는 "제 2형 당뇨병 치료제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여전히 충족되지 못한 320만 명 한국 환자들의 니즈가 존재하며, 혈당강하뿐만 아니라 체중감소, 혈압 감소 등 차별화된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한국에서 허가된 SGLT-2 억제제 계열의 첫 번째 치료제인 다파글리플로진이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법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CJ 헬스케어와 함께 차세대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글리플로진을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320만 명1의 한국 당뇨병 환자들이 건강을 되찾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CJ헬스케어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임직원이 포시가 성공을 기원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 1 CJ헬스케어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임직원이 포시가 성공을 기원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고지혈증 치료제 '비바코'(로수바스타틴 위임형 제네릭)에 이어 글로벌 당뇨신약 '다파글리플로진' 도입계약을 체결함으로써 CJ헬스케어와 아스트라제네카社 간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졌으며, 향후 다파글리플로진은 ‘엑스원', ‘비바코', ‘보그메트'를 출시하며 순환·대사 분야를 강화하고 있는 CJ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헬스케어에 대하여
CJ헬스케어는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신성 빈혈치료제 ‘에포카인' 등 자체 개발 바이오 의약품을 비롯하여 순환기, 내분비, 수액, 항생, 소화·신장, 신장투석, CNS, 항암·구토, 비뇨기 분야에서 개량신약, 바이오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CJ헬스케어는 30년간 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으로 사업을 펼쳐오다 지난 2014년 4월 1일, CJ그룹의 전문 제약기업인 ‘CJ헬스케어'로 새롭게 출범했다. 상세정보는 www.cjp.co.kr 참조.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하여
아스트라제네카는 심혈관 및 대사질환, 호흡기계, 염증, 자가면역, 항암, 감염 및 신경과학 부문 전문의약품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는 혁신 중심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이다. 세계 100여 개국 이상의 수백만 명 환자들이 아스트라제네카의 혁신적인 의약품을 처방 받고 있다. 상세정보는 www.astrazeneca.com 참조.

신 승 필과장(CJ헬스케어 전략지원실팀)
E-Mail
sp.shin@cj.net
Address
서울 중구 동호로 330 CJ제일제당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