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N

CJ 당뇨 개량신약복합제 ‘보그메트’, 본격 출시

2014.01.02 (목)

CJ 당뇨 개량신약복합제 ‘보그메트’, 본격 출시

  • - 보글리보스+메트포르민 결합의 국내 최초 당뇨 개량신약 복합제
  • - 초기 당뇨환자에 새로운 치료옵션 제공 기대
  • - 강력한 혈당강하효과뿐만 아니라 부작용 감소시켜 안전성 및 내약성 확보
  • - 제형 최소화로 복약 순응도 개선 및 복용 편리성 증대

CJ제일제당 보그메트정

사진. CJ제일제당 보그메트정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당뇨 개량신약복합제인 ‘보그메트’(보글리보스+메트포르민)를 본격 출시했다.

 

지난 해 6월 보글리보스와 메트포르민 결합으로는 최초로 허가를 받은 보그메트정은 9월, 신설된 개량신약 복합제 약가 가산기준을 적용 받아 11월 1일자로 약가를 받았으며, 1월 1일 출시했다.

 

보그메트정은 소장세포의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여 식후 혈당을 개선하는 ‘보글리보스’와 간에서 포도당 합성을 감소시키고 인슐린의 감수성을 개선하는 ‘메트포르민’ 결합의 최초 개량신약복합제로,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인정받아 6년의 재심사 기간을 확보했다.

 

제2형 초기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보그메트정은 메트포르민 단독 투여군 대비 우수한 당화혈색소(HbA1C) 감소효과를 보였다.
또한, 당화혈색소(HbA1c)가 6.5%미만, 7.0%미만으로 조절된 환자를 살펴보더라도 보그메트정 투여군은 각각 50%, 80%의 대상자가 목표혈당에 도달해 메트포르민 투여군(26.2%, 64.3%)보다 높은 목표혈당 도달률을 보였다.
 
보그메트정은 우수한 혈당강하효과 및 체중감소 효과를 보임과 동시에 메트포르민 대비 저혈당 위험을 감소시켰으며 메트포르민, 보글리보스 두 성분이 결합할 때 나타나는 주요 이상반응인 설사, 복부팽만 등의 발생빈도를 현저히 감소시켜 안전성과 내약성도 확보하였다.
 
또한 제형 연구 당시 CJ제일제당 제약연구소는 보글리보스가 코팅된 메트포르민 과립화 기술을 적용, 타 경구용 당뇨치료제 대비 제형 사이즈를 줄이는데 성공하여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개선하고, 복용의 편리성을 확보하였다.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 곽달원 대표는 “보그메트정은 CJ의 알앤디 역량으로 탄생한 당뇨 개량신약 복합제로,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하는 아시아인의 당뇨 치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보그메트정의 성공적인 시장진입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를 통한 당뇨 치료제 파이프라인 확대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그메트정은 Voglibose0.2mg/Metformin 250mg, Voglibose0.2mg/Metformin 500mg 등 총 2개 함량으로 구성되었으며 1정당 각각 179원, 201원으로 등재되었다. (끝) 

신 승 필과장(CJ헬스케어 전략지원실팀)
E-Mail
sp.shin@cj.net
Address
서울 중구 동호로 330 CJ제일제당센터
TOP